#. 도메인모델 : 자주 사용되는 단어이므로, 도메인 모델 앞에 특정 프리픽스를 붙일 것.
1. 분석모델
1.1 컴포넌트
1.1.1 가장 큰 문제 : 잦은 비즈니스의 변화 때문에,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IT컴포넌트간의 상호추적이 어려워진다.
!!. bridge : 비즈니스와 IT컴포넌트 간 매핑.
1.1.2 비즈니스 프로세스 식별 + 유스케이스 명세 + 비즈니스 객체로 구성, 상호 보완적으로 하나라도 부족할 경우 나머지 정보로 메꾼다.
1.1.3 가장 중요한 건 경험이다.
1.1.4 비즈니스 요소 식별이 핵심.
1.1.5 자원 비즈니스 요소
- Focus(실질적이고 독립적인 요소. 즉, 그룹에 영향받는다고 속성이 변하지 않는 것.) 찾는 것이 핵심.
1.1.6 서비스 비즈니스 요소 = 유스케이스의 흐름 이라고 보면 된다.
1.1.7 컴포넌트의 특징 : 재구성, 다용도.
1.2 행위 다이어그램
1.2.1 액티비티 다이어그램
1.2.1.1 파워포인트 같은 것. 순서도.
1.2.1.2 하나의 기능.
1.2.1.3 교차선을 줄여야 가독성이 증가한다.
1.2.2 시퀀스 다이어그램 ★
1.2.2.1 시간의 순서 도식화.
1.2.2.2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오브젝트는 일반적으로 화면이며, 화면 구현 전이므로 플로우만 의미하면 된다.
1.2,2,3 커뮤니케이션 다이어그램
1.2,2,3.1 객체 사이 상호관계. 동적.
1.2,2,3.2 넘버링 = 시간순
1.2,2,3.3 시퀀스 다이어그램의 또다른 모습
1.2.2.4 객체 오브젝트로 할 수도 있고, 인터페이스 오브젝트로 할 수도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