계층 - Layed Architecture
- Seperate Of Concept 사용.
- 각각의 상위 컴포넌트가 하위 컴포넌트 참조.
1계층) Presentation
2계층) Process
3계층) Entity(실제 컨트롤)
4계층) Resource(설계시 사용안한다. 실제 DB이기 때문)
외부계층) Utility(여러군데서 호출되나 타 서비스 호출 안함. like a library)
장점 : 의존성 줄이기.
테이터타입상세설계 :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이용. 생긴게 비슷하게 나온다.
매치바인더 : 승패 or 순위 처리를 위함.
1. 컴포넌트 다이어그램(물리적 실행 모듈)
1.1 재사용, 단위, 독립적
1.2 관점 : 시스템 관점 - 질의에 대한 완료된 응답을 주는 기능 단위(조각).
: 비즈니스 관점 - 외부의 비즈니스를 완성시킬 수 있는 기능 단위(조각).
1.3 인터페이스 -> 컴포넌트의 관계는 Realization이나, 인터페이스가 구현된게 컴포넌트인 건 당연하므로 관계를 굳이 계산할 필요는 없다.
-> 컴포넌트의 핵심. 인터페이스 외에 컴포넌트로 접근 불가.